728x90

안녕하세요.

간쪼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 추워졌죠? 이렇게 날씨가 추울 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으신가요?

간쪼는 따뜻한 국물 있는 음식이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외식을 하지 못하는 요즈음 집에서 세끼를 다 챙겨주려니 힘드네요.

그래서 오늘 점심은 간단하게 먹기로 했어요.

아들이 좋아하는 우동이랍니다. 아들은 면류를 참 좋아해요. 밥도 잘 먹지만 면 종류는 웬만하면 가리지 않고

잘 먹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우동은 정말 잘 먹어요. 그래서 집에 항상 우동이 준비돼어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우동은 cj 제일제당에서 나온 가쓰오 우동이에요.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우동도 있고, 다른 맛의 우동도 있어요. 그런데 간쪼네는 대부분 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 같아요. 아들이 주로 먹기 때문에 무난하면서도 맵지 않아야 하거든요. 어차피 아들은 건더기도 안 먹어서 사실 우동면이랑 육수만 있으면 돼요. 그래서 가성비가 제일 좋은 제품을 주로 구입한답니다. 2인분 우동보다 4인분 우동이 조금 더 저렴한 것 같아요. 뒷면을 보시면 조리법이 나와있어요.

🥡조리법

1. 냄비에 물 350cc (1회용 종이컵 2컵) 넣고 끓입니다.

2. 물이 끓으면 면과 소스를 넣고 2분간 더 끓입니다.

(면을 넣고 1분 후 살살 풀어주시면 면이 끊어지지 않고 잘 풀어집니다.)

3. 그릇에 옮겨 건더기 스프와 가쓰오부시를 넣고 잘 저어 드시면 가쓰오 우동의 참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면, 액상 소스, 건더기, 가쓰오 부시가 들어있어요. 1인분씩 따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보니 간쪼는 적혀있는데로 조리하지 않았네요. 아들은 건더기를 싫어해서 먼저 끓여준 후 간쪼것을 조리했답니다. 간쪼는 물이 끓기 전에 육수를 부어주었어요. 그리고 물이 끓으면 건더기를 넣었어요. 조리법을 보면 건더기는 조리 후 넣어주는 거래요. 제가 왜 그랬을까요 ㅎㅎ 다음엔 조리 후에 넣어서 먹어봐야겠어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주어요. 면 넣고 바로 풀려고 하면 잘 안되고 부서져 버려요. 저 상태로 1분 정도 내버려두시면 물이 끓어오르면서 면도 잘 풀린답니다.

2분 정도 끓인 후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그릇에 담은 후 가쓰오부시를 넣어주었어요. 참고로 간쪼는 건더기와 가쓰오부시를 두 봉씩 넣어주었어요. 아들이 안 먹어서 간쪼가 두 개씩 넣은 거니 양은 참고해주세요. 뜨끈하고 맛있는 우동이 완정 됐어요. 가끔 면을 잘 못 선택하면 뚝뚝 끊기던데 요건 그러지 않아서 좋아요. 쫄깃쫄깃하답니다. 가쓰오부시 맛도 풍부하네요. 건더기가 끓여져서 씹는 맛은 없어요. 다음엔 꼭 다 끓인 후 넣어줘야겠어요.

양이 부족하신 분은 어묵이나 튀김을 넣어주시면 더 맛있고 풍족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요건 기본 우동이라 딱 면만 들어있는데 튀김우동도 팔더라구요. 아들도 맛있는지 금방 호로록해서 잘 먹었어요. 우동이 가끔 당길 때 요거 하나 사놓으시고 끓여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CJ 가쓰오 우동은 12시간 저온숙성으로 깊고 진한 풍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진공상태에서반죽하여 면발이 쫄깃하답니다.

728x90

🍜CJ 가쓰오 우동 정보 알려드려요.

구입 가격 : 7000원 전 후로 구입.

내용량 : 933,2g(cj 우동면사리 (190g), CJ우동용액상소스 (38g), CJ우동용건더기스프 (4.5g), 가쓰오부시 (0.8g) 각 4개입)

원재료명 : CJ우동면사리 (밀가루, 변성전분, 글루텐, 정제소금, 옥수수기름, 혼합제제(정제수, 젖산, 초산, 젖산 나트륨, 호박산, 아디프산), 감미유 S, 혼합제제(덱스트린, 잔탄검, 대두 식이섬유, 알긴산나트륨)), CJ우동용액상소스(설탕, 가쓰오부시 진액 CM-EX, {가쓰오부시 농축액(가쓰오부시), 가쓰오 조미액 CM-SN, 가쓰오부시 진액 CH [가쓰오 키 베이스{가쓰오 효소분해액(가쓰오부시 분말)}, 훈연 가다랑어 농축액(가쓰오부시 분말), 가쓰오 추출액 NL(가쓰오부시 분말)], 양조간장 1, 포도당, 양조간장 2, 소스 1, 정제소금, 청주, 소스 2, 소스 3, 소스 4, 소스 5, 복합 조미식품 1, 우동엑기스, 향미 증진제, 야채 짬뽕 베이스, 가쓰오부시, 효모추출물, 복합 조미식품 2), CJ우동용건더기스프(별미튀김6호, 동결건조파, 혼합제제(탄산 갈륨, 탄산나트륨), 김후 레이크, 건조링홍고추), 가쓰오부시(건 다랑어포)

영양정보 : 1인분(233g) 당 366Kcal

나트륨 1,800mg, 탄수화물 75g, 당류 9g, 콜레스테롤 2.7mg, 지방 2.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8g, 단백질 10g

🍥맛은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