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간쪼입니다.

연휴가 끝나고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어요.

2021년도의 첫 월요일이니 다들 파이팅하세요^^

오늘은 추억의 과자 중 하나인 밭두렁 과자를 소개해 드릴게요.

어렸을 때 문방구에서 많이들 보셨었죠? 간쪼도 학교 끝나면 문방구로 달려가서 다양한 과자를 사 먹었었어요. 일명 불량과자라고 해서 100원, 200원 등으로 저렴하게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었죠. 싸서 그런지 몸에 안 좋다는 인식으로 한동안 잘 못 봤던 과자들이 다시 판매가 되고 있어요.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보실 수 있답니다.

그중 간쪼가 사온 제품은 밭두렁이에요. 물론 예전보단 가격이 비싸요. 예전엔 100원인가 200원인가 했는데 이제는 500원 정도로 판매를 하더라고요. 겉 포장지는 비슷한 것 같아요. 옥수수과자라 옥수수가 그려져 있어요. 간쪼는 밭두렁이라는 이름으로 사 먹었었는데 콘팡이라는 제품명으로 나오는 것도 있나 봐요. 

비닐을 뜯어보았어요. 옥수수가 보여요.  처음에는 과자를 옥수수처럼 만든 줄 알았는데 진짜 옥수수를 튀긴 거더라고요. 옥수수 알이 튀겨져 들어있어요. 팝콘처럼 되지 않고 옥수수 모양으로 튀겨진 게 신기하네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에요. 주의할 점은 드실 때 치아랑 턱 조심해야 해요. 딱딱해서 잘 못 드셨다간 이나 턱이 나가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아들이 먹을 때 조심해서 먹으라고 주의를 줬어요. 어렸을 땐 입에 조금 털어 넣고 녹여 가며 맛을 음미하면서 먹었는데 이젠 오독오독 씹어 먹는답니다.

어렸을 때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먹는 재미도 있었는데 이제는 보기가 힘들어서 아쉬워요. 여러분들이 드셨던 추억의 과자 중 가장 맛있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728x90

🌽밭두렁 정보 알려드려요.

원재료명 : 옥수수, 설탕, 팜유, 식염, 젤라틴

영양정보 : 총 내용량 45g, 181kcal

나트륨 168mg, 탄수화물 40g, 당류 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5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

🥒맛은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