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간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도 분식이네요. 분식을 좋아하는 간쪼라서 그러니 이해해주세요.

떡볶이의 짝꿍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간쪼는 튀김도 있지만 순대라고 생각해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장을 보던 중 발견한 순대예요. 마침 세일도 하길래 사 왔지요.

떡볶이 먹을 타이밍에 사 와서 같이 먹을 수 있었답니다.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많이 쪄드시더라구요. 간쪼는 그렇게 까지 많이 좋아하는 메뉴가 아니라 가끔 사 먹는 게 더 좋답니다. 집에서 찌는 게 생각보다 일이더라고요. 간편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좋아요. 100% 국내산 돈육이라네요. 안에는 진공 포장된 순대와 간이 들어있어요. 1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요리 방법은 간단해요. 박스 개봉 후 1. 팩을 개봉하지 마시고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15분간 데워 드시면 가장 맛이 좋습니다. 2.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실 경우 봉지를 3cm 정도 개봉 후 전제 레인지 2분간 조리하여 드시면 됩니다. 3. 찜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봉지 그대로 15분 정도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간쪼는 1번 방법으로 조리했어요. 냄비에 물을 받아 끓인 뒤 봉지째로 넣어서 15분간 끓였어요. 15분이 은근 길더라고요. 타이머 맞춰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15분이 지나면 꺼내 주시면 돼요. 이때도 뜨거우니 집게를 이용해서 잘 꺼내주셔야 해요. 비닐을 가위로 잘라 내용물을 꺼내주시면 돼요. 잘 데워졌어요. 

순대도 그렇고 간도 잘 데워졌네요. 생각보다 쫄깃쫄깃해요. 분식집에서 막 사 온 것만큼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맛이에요. 간도 먹어보았어요. 간쪼는 내장 중에서 간을 제일 좋아해요. 참고로 간이 안들어있는 순대만 있는 제품도 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돼요.

역시 순대는 떡볶이 양념에 찍어먹어야죠. 소금이나 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간쪼는 떡볶이 양념에 찍어먹는 것을 제일 좋아해요. 떡볶이랑 먹으니 더 맛있네요. 할인 전 가격이 4천 원 전 후였던 것 같아요. 솔직히 4천 원이었다면 고민해봤겠지만 마침 세일가로 199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먹게 되었답니다. 2천 원치곤 괜찮거든요. 다른 제품은 순대가 너무 크고 안 잘려있어 먹기 불편한데 이 제품은 한 번 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잘라져 있고, 간도 들어있고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서 한 번 사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간&순대 정보 알려드려요.

구입처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구입 가격 : 세일가 1990원

원재료명 : 슬라이스 찰순대{당면 (고구마 전분, 타피오카 전분), 돼지 소창, 돼지 선 지, 식물성 크림, 전분, 복합 조미식품, 찐 찹쌀, 마늘, 대파, L-글루탐산나트륨(향미 증진제), 제재 소금, 당근, 후추가루, 깻잎, 생강}, 돼지양념간 {돼지간, 재제소금, 마늘, 생강, 산초}

영양정보 : 총 내용량 220g / 100g 당 175kcal

나트륨 553.05mg, 탄수화물 34.02g, 당류 0g, 지방 3.7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05g, 콜레스테롤 37.64mg, 단백질 1.92g

🐖맛은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