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간쪼입니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어요.

다들 힘내세요~! 오늘 하루도 파이팅!!

이제 날도 제법 추워졌어요.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간식 뭐가 있으세요?

붕어빵도 있고, 호떡도 있고, 계란빵도 있고, 호빵도 있어요.

겨울에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많아서 정말 좋아요.

오늘은 편쪼가 좋아하는 겨울 간식인 호빵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예전에는 팥 호빵이랑 야채 호빵이 전부 였는데 어느샌가 다양한 종류의 호빵이 나오고 있네요.

새로 나온 호빵 중 오늘 소개해 드릴 호빵은 바로 에그 커스터드 호빵이에요.

에그 커스터드 호빵이라 그런지 포장지가 노란색이네요. 호빵 브랜드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역시 삼립호빵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3개가 들어있네요. 딱 적당한 것 같아요. 너무 많이 들어있으면 꼭 다 못 먹고 버리게 되더라고요. 한 개씩 개별 포장된 게 더 좋긴 하지만 셋다 맛보려면 세 개가 있어야죠. 

뒷면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1. 추억의 맛, 찜솥 - 적당량의 물을 넣고 채반에 면포를 얹은 후 물이 끓으면 호빵을 넣고 10~15분간 찌면 추억의 호빵 완성! 2. 홈메이드, 보온밥솥 - 보온 중인 밥솥 안의 밥 위에 제품을 얹은 후 15~20분간 데우면 홈메이드 호빵 완성! 3. 새로운 시도, 에어프라이어 - 표면에 기름을 살짝 발라 160℃에서 10분간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신개념 호빵 완성! 4. 초간편, 전자레인지 - 건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랩으로 싸거나 젖은 면포를 덮어 표에 나와있는 시간으로 가열하면 초간편 호빵 완성!

겉에서 보면 기존 호빵이랑 같아요. 겉모양이 반지르르한 게 예쁘네요. 크기는 제 손만 한 것 같아요. 간쪼네는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로 했어요. 돌리실 때 제품이 담긴 용기를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해요. 그래서 집에 있는 접시에 옮겨서 돌렸답니다. 돌리는 시간은 700W일 때 1개 30초, 2개 1분, 3개 1분 30초, 4개 2분, 1000W일 때 1개 20초, 2개 40초, 3개 1분, 4개 1분 10초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가정용 전자레인지는 보통 700W라고 해요. 1000W는 업소용이라고 합니다. 가정용 이므로 700W, 3개이니 1분 30초 돌리기로 했어요. 

따뜻한 호빵이 완성됐어요. 꺼내자마자 먹으면 뜨거우니 조심해 주세요. 드실 때 아래에 붙어있는 종이는 떼고 드세요. 반을 갈라보았어요. 안에 노란색 크림이 들어있어요. 이게 에그 커드 터드인가 봐요. 어디서 많이 맡아본 냄새가 나네요. 편쪼도 이거 익숙한 냄새인데 뭐지? 둘이서 한참을 생각하다 편쪼가 델리만쥬~!라고 말해주었어요. 냄새가 정말 델리만쥬 냄새예요. 안에 들어있는 크림이 비슷한 것 같아요. 편쪼는 냄새가 조금 나는 델리만쥬래요 ㅋㅋㅋ 크림 냄새를 직접 맡지 않는 한 냄새가 그렇게 많이 안 나긴 해요.

크림이 흐르는 형태도 아니고 씹히는 맛이 있는 형태도 아니에요. 겉에 빵이랑 같이 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제형이네요. 멀리서 보면 정말 계란 삶은 것 같아요. 반숙 계란? 아들도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

솔직히 별로 기대 안 한 호빵이에요. 간쪼는 호빵을 그렇게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이것도 실망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으로 먹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배만 부르지 않았다면 한 개 다 먹었을 텐데 점심을 너무 많이 먹어서 조금밖에 먹지 못했어요. 색다른 호빵을 원하신다면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델리만쥬나 잉어빵 슈크림 맛 좋아하신다면 분명 에그 커스터드 호빵도 좋아하실 거예요.

다음에는 허쉬 호빵 사 오라고 편쪼에게 주문해 놓았으니 허쉬 호빵도 리뷰 올릴게요.

728x90

🥯삼립호빵 에그 커스터드 정보 알려드려요.

구입처 : GS25

구입 가격 : 4500원

원재료명 : 촉촉 에그 카스타드 [올리고당, 당류 가공품, 우유, 가공유지(야자 경화유), 설탕, 난황액, 난황분(난황액)], 밀가루[밀], 설탕, 쇼트닝, 효모, 곡류가공품[밀가루(밀), 전분 (옥수수)], 정제소금, 혼합제제[변성전분, 덱스트린], 곡류가공품, 마가린, 혼합제제[산성 피로인산나트륨, 탄산수소 나트륨, 밀가루, 탄산칼슘, 제일 인산칼슘], 기타 가공품,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혼합제제[밀가루, 글리세린 에스테르, 제일 인산칼슘, 염화암모늄, 비타민C, 황산칼슘, L-시스틴, 아밀라아제]

영양정보 : 총 내용량 270g (90 * 3개) / 1개(90g) 당 253kcal

나트륨 280mg, 탄수화물 38g, 당류 9g, 지방 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5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5g

🍞맛은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