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간쪼입니다.

오늘도 날씨가 춥네요. 코로나 확진자 수가 또 천명이 넘었어요 ㅠㅠ 그래서 더 춥게 느껴지나 봐요.

오늘 하루도 달달한 거 마시고 파이팅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달달한 음료는 달고나 라떼에요.

이름은 달달하구나 달고나 라떼에요. 한창 달고나라떼 만들어 먹는 게 유행이었죠? 간쪼는 자신이 없어서 안만들었어요. ㅋㅋㅋ 누가 만들어주면 모를까. 그리고 언젠가 이렇게 제품이 나올 줄 알았거든요. 겉에서부터 달고나 냄새가 나는 듯해요. 어렸을 때 달고나 참 많이 사먹었었는데 기억나네요. 집에서 엄마가 가끔 만들어주셨던 것도 생각나요. 그런데 사실 간쪼는 이 제품이 커피인 줄 알고 구매했어요. 근데 자세히 보니 커피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더라고요.

일단, 안에 내용물을 살펴볼게요. 마시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주었더니 거품이 생겼어요. 거품이 너무 많이 생겨서 당황스러웠어요. 조금 진정시켜줬더니 거품도 금방 사라졌어요. 색깔은 완전 커피색인데 커피가 들어있지 않다니 아쉽네요. 냄새는 달고나 냄새가 나요. 일단, 달고나 라떼의 맛을 보았어요. 달고나와 우유가 만났어요. 달달한 달고나 맛이 느껴져요. 달고나 맛 - 우유 맛 - 달고나 맛이 나요. 신기해요. 처음 한 입 마셨을 때 달고나 맛이 확 느껴지다가 우유 맛이 났어요. 그래서 달고나 맛이 별로 안 나네 생각 드는 순간 목에서부터 달고나 맛이 다시 올라왔어요. 

간쪼는 달고나 라떼 그대로 마시기 아쉬워서 커피에 타서 마시기로 했어요. 일단 네스프레소로 에스프레소를 내려줍니다. 달고나 라떼가 달기 때문에 시럽이나 파우더를 넣지 않았어요. 에스프레소에 달고나 라떼를 다 부어주었어요.

짜잔. 이제 진짜 달고나 라떼 커피가 됐어요. 잘 섞어준 다음에 마셔보았어요. 커피의 쓴 맛도 나고 달달한 맛도 나네요. 시럽을 안넣길 잘 한 것 같아요. 커피 맛이 나기때문에 달고나 맛은 확 줄어들었어요. 간쪼가 에스프레소 2샷을 내려서 그런것 같아요. 1샷만 내려서 섞었으면 달고나 맛도 났을 것 같아요. 취향대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렇게 섞어서 마시니 더 맛있네요. 에스프레소가 없으시다면 일반 커피 믹스를 녹여서 넣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달고나 라떼 맛있네요. 다음에 기회 되면 편쪼 한테 만들어달라고 해야겠어요.

달고나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아요. 커피가 아니라 말 그대로 달고나 우유라서 아쉬워요. 집에서 마실 땐 이렇게 에스프레소에 섞어 마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달달한 달고나 라떼, 만들기 귀찮다면 이 제품을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푸르밀 달달하구나 달고나 라떼 정보 알려드려요.

구입처 : 홈플러스

구입 가격 : 1650원 (2+1 행사)

원재료명 : 정제수, 달고나(설탕, 물엿 탄산수소 나트륨,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원유, 탈지분유, 가공 전지분(식물성 크림, 정제 가공유지, 유크림), 설탕, 카라기난, 합성향료(달고나 향), 혼합제제(규소수지, 유화제, 셀룰로오스 검)

영양정보 : 총 내용량 250ml, 190kcal

나트륨 200mg, 탄수화물 35g, 당류 35g, 지방 3.6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4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4.6g

🍯맛은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